브랜드 심볼
브랜드심볼은 우리나라 최초의 동·식물원인 안압지를 현대적으로 재현, 그래픽화하여 디자인하였다. 동궁과 월지(안압지)와 관련 삼국사기는 '문무왕14년(674)에 궁내에 못을 파고 산을 만들고 화초와 진귀한 새화 짐승을 길렀다.'는 기록을 근거하여 안압지의 동궁, 꽃과 새, 사슴, 식물등을 한국적 먹의 농담으로 친근감있게 서정적으로 표현하였다.
각 항목의 규정되지 않은 어떤 사진이나 일러스트를 사용할 수 없으며, 필요시 디자인 담당부서와 반드시 협의하여야 한다.
로고타입
경주동궁원의 로고타입은 브랜드 이미지 홍보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한다. 로고타입은 기본적으로 시민, 홍보물 등에 독립적으로 사용되어 경주동궁원의 총체를 알리는 중요한 수단으로 사용한다.
브랜드 시그니춰 A - 상하조합 Signature Top and Bottom
경주동궁원 심볼과 로고타입의 세로형으로서 각각의 한글과 영문으로 표기한 로고타입을 심볼과 조합하여 사용할 경우의 비율과 공간을 나타내고 있다.
브랜드 시그니춰 A - 가로형 Signature Horizontal
경주동궁원 심볼과 로고타입의 가로형으로서 각각의 한글과 영문으로 표기한 로고타입을 심볼과 조합하여 사용할 경우의 비율과 공간을 나타내고 있다.
브랜드 시그니춰 A - 세로형 Signature vertical
경주동궁원 심볼과 로고타입의 세로형으로서 각각의 한글과 영문으로 표기한 로고타입을 심볼과 조합하여 사용할 경우의 비율과 공간을 나타내고 있다.
브랜드 시그니춰 B - 세로형 Signature vertical
경주동궁원 심볼과 로고타입의 세로형으로서 각각의 한글과 영문으로 표기한 로고타입을 심볼과 조합하여 사용할 경우의 비율과 공간을 나타내고 있다.
브랜드 시그니춰 B - 가로형 Signature Horizontal
경주동궁원 심볼과 로고타입의 가로형으로서 각각의 한글과 영문으로 표기한 로고타입을 심볼과 조합하여 사용할 경우의 비율과 공간을 나타내고 있다.
브랜드 시그니춰 B - 세로형 Signature vertical
경주동궁원 심볼과 로고타입의 세로형으로서 각각의 한글과 영문으로 표기한 로고타입을 심볼과 조합하여 사용할 경우의 비율과 공간을 나타내고 있다.